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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분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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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MO

  • PMO (Project Management Office)
    PMO의 정식 명칭은 '전자정부사업관리 위탁'이다.

    PMO는 전자정부사업의 위험을 방지하고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, 전자정부사업의 관리ㆍ감독 업무를 위탁하는 것으로, 사업관리 수행 전문가가 발주기관 사업의 기획부터 사업 후 지원까지 전 단계에 걸쳐 사업관리 수행 및 기술측면을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.


    PMO의 역할
    기획·분석, 일정관리, 위험관리, 품질관리 등 사업관리 전반수행
    응용·데이터·아키텍처·보안 등 전문분야의 분석·설계·구현·시험·전개 관련 기술검토


    PMO 사업자의 수행단계별 세부업무
    기획단계 : 통합관리, 성과관리
    집행단계 : 통합관리, 이해 관계자 관리, 범위관리, 일정관리, 위험관리, 품질관리, 성과관리 등
    사후관리단계 : 통합관리, 변화관리, 성과관리


    공공부문 프로젝트의 품질/일정 준수 등을 위해, PMO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