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환경의 변화로 인해 기업의 경영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.
기업들은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, 이는 전략적 기업경영의 필수자원으로 인식되고 있다.
기업들은 데이터에 기반한 경영을 통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의 향상 및 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강화하게 되고, 기업의 가치를 높여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.
Business Analysis 효과
고객 : 고객만족에서 고객유지로의 전환을 통한 경쟁력 제고
수익 : 제품구성의 분석과 최적화를 통한 수익성 향상
운영 : 재고와 유통의 조절력 개선
경영 : 고객에게 가치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,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
Business Analysis는 최근 다양한 응용분야로 점점 확대되어 가는 추세에 있다.